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어팟 프로 [제품리뷰]
    취미. 일상. 기록. 저장./제품 리뷰 2020. 11. 14. 08:04
    반응형

    1. [에어팟프로]를 구매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애플 제품을 좋아하는 편도 아니고 주식쟁이라 여러 가지 편의성에서 안드로이드를 선호하는데 이어폰은 에어팟을 사게 되었습니다. 요정도 가격대에서 선택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았는데 에어팟프로를 구매하기까지 과정과 실사용 후기의 장단점을 늘어놓으면 도움이 되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 하여 글을 써봅니다.

     

     

     

     

     

    2. 유력 후보 제품은 4가지였습니다.

    필요 조건은 5가지였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을 것, 생활방수, 블루투스 5.0 지원, 가격이 25만원 이하일 것, 커널형 제품일 것. 후보 제품들은 많았는데 AS접근성 등을 따지다 보니 4가지로 확 줄었습니다. [갤럭시버즈라이브] [소니 WF-1000xm3] [에어팟프로] [오디오테크니카ATH-ANC300TW] 입니다. 중요시 생각하는 점은 장시간 착용했을 때의 귀의 편안함과 통화 음질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제가 귀와 귓구멍이 큰편이라 오픈형 이어폰을 쓰게 되면 거의 걸쳐놓고 써야 해서 패스했고, 운동이나 외부활동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게 이어팁이 사이즈 별로 있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커널형 제품에서만 추렸습니다. 

     

     

     

     

     

     

    2-1. 갤럭시버즈라이브

    가격도 이상적이었고 갤럭시와의 호환성도 좋으며 음질도 괜찮았고 통화품질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조기 탈락한 이유는 커널형 이어폰이 아닌 오픈형이었고 생전 처음 접해보는 강낭콩 오픈형에 무릎 꿇고 말았습니다. 귀에 닿는 면적이 많고 생소한 착용감이 매우 불호로 작용했습니다. 또한 번쩍거리는 유광 디자인이 착용했을 때 너무 이질감이 들어서 훌륭한 가격과 기능에도 불구하고 탈락했습니다. 사실 분은 꼭 매장 가서 실착 해보세요.

     

     

     

     

     

    2-2. 소니 WF-1000xm3

    가격도 무난했고 음질은 뛰어났으며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뛰어났고 착용감도 괜찮았습니다. 뛰어난 성능에도 탈락한 이유는 통화품질이 4가지 후보들에 비해 떨어집니다. 제가 엄청난 음악을 들을 것도 아니고 운동 중 가벼운 음악과 오디오북, 통화가 목적이었던 저에게 통화음질은 큰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이었던 건 연결 장애가 있다는 후기였습니다. 이건 직접 경험 한건 아닌데 유튜브나 제품 리뷰에서 자주 보이는데 사람 많은 곳에 가거나 음질 우선 모드에서 연결이 자주 끊킨다는 내용이 많아 2번째로 탈락했습니다.

     

     

     

     

     

     

    2-3. 오디오 테크니카 ATH-ANC300 TW

    음질 소니급으로 뛰어나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충실하다는 평입니다. 말 그대로 평입니다. 너무 좋다는데 접해볼 수가 없었고 국내 리뷰도 귀합니다.(지금은 그래도 있는 편 구입 당시인 9월에는 정말 없었..) 일본 제품 유튜버 사이에서는 극찬이 자자하던데 실제로 접할 수가 없어서 탈락했습니다. 가장 최신품이라 수치상 성능도 가장 마음에 들었고 충전단자도 C타입이라 마지막까지 에어팟프로와 고민하던 모델입니다. 접하기 어려운만큼 차후 AS에서도 문제가 되지않을까 부분도 거들었습니다. 

     

     

     

     

     

     

    2-4. 에어팟프로

    가격만큼 음질이 뛰어나지 않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소니가 더 훌륭합니다. 그럼에도 에어팟프로가 선택된 이유는 통화음질과 안정성입니다. 시끄러운 차도나 지하철 등에서 에어팟 프로가 개인적으로는 가장 훌륭했으며 블루투스 연결도 안정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착용감도 가장 훌륭했습니다. 가벼운 음악과 오디오북 정도를 듣고 통화가 주목적인 저에게는 가장 맞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최악의 경우(실 사용 중 안맞을 경우) 중고로 판매 시 가격 방어가 가장 훌륭하고 수요가 많다는 점도 선택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3. 갤럭시와 에어팟프로의 궁합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제가 테스트할 때는 아이폰과 에어팟의 조합이었는데 이게 갤럭시와 조합이면 살짝 이야기가 다릅니다. 열자마자 페어링 되는 아이폰과는 달리 갤럭시에서는 딜레이도 있고 가끔 인식이 안돼서 다시 넣었다가 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건 갤럭시라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켜진 상태에서는 통화가 불가능할 정도로 주변 소음이 상대방에게 들린다고 합니다. 그 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가끔 풀린다던지 등의 사소한 문제가 계속 발견되는 중입니다. 그러나 일반 모드에서 통화음질은 훌륭한 편이고 장시간 착용해도 무리 없는 착용감 등이 이정도 불편함을 사소하다고 생각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0 유저입니다. 그럭저럭 잘 쓰고 있다는 말..)

     

     

     

     

     

    4. 결론

    아이폰이면 무조건 에어팟프로, 갤럭시면 조금 불편하지만 에어팟프로. 착용감과 통화음질만 신경쓰는 S20 유저의 저세상 결론.

     

     

    직접 구입한 제품이지만 위의 링크로 구매 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