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데빌메이크라이 캔들 궁금해요? [주식공부]
    주식공부/보조지표 캔들 기술적분석 2020. 6. 21. 13:16
    반응형

    데빌메이크라이 캔들

    보조지표 설명하다가 뜬금없이 웬 캔들 설명이냐? 내 블로그에 들어오는 키워드 중에 계속해서 데빌메이크라이 캔들 뜻 이 있는게 아닌가? 며칠이 아니라 매일 상위권에 있어서 찾아보니 해외선물 유튜버가 자주 쓰는 유행어 중에 그 단어가 있어서 궁금했나 보다. 글 쓰다가 데빌메이크라이 캔들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모양인데 찾아와서 목적도 못 이루고 가시는 분들을 위해 아는 만큼 간략하게 설명해 보려고 한다. 

     

    고점에서 적십자캔들 발생후 하락 추세로 전환되었다.

     

    데빌메이크라이 캔들은 우리한테 좀 더 친숙한 말로 십자가봉, 도지봉, 적십자캔들 등으로 불린다. 일반적으로는 추세 전환 캔들이다. 상승추세의 고점에서 이 캔들이 나온다면 앞으로 하락 반전할 가능성이 높고 반대로 하락 추세에서 이 캔들이 나오고 나면 상승 반전할 가능성이 높다는 말이다. 그럼 왜 그런지 전에 봉차트 [주식공부]에 이어서 설명을 해보자. 십자가 캔들은 위아래 꼬리를 길게 단 도지형의 캔들인데 이 캔들을 설명해보자면 매도세력과 매수세력의 하루 동안의 긴 힘겨루기 끝에 보합으로 끝났다는 말이다. 그래서 음봉이 계속 나오는 하락 추세였으면 하락의 매도세가 잦아졌구나?라는 판단에서 확률을 높게 보고 매수 신호로 보는 것이다. 

     

     

     

     

     

    하락 추세에서 나온 도지는 상승전환을 암시한다? 할수도 있다.

     

    그러나 항상 어디까지나 확률인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 캔들의 해석에는 거래량 해석도 같이 동반되어야 하며 그전봉 그전전봉, 주봉등등 여러 가지 요소들이 함께 체크되었을 때 신뢰도가 쌓이는 것이기 때문이다. 오늘 키워드 덕분에 재미있는 유튜버 분도 알게 되었고('아~ 이 걸 이제 봤네~ 왜 아무도 말을 안 해줘') 추세전환 캔들에 대해서 나도 다시 한번 공부하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키워드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있다면 이렇게 간단히라도 아는 내에서 기록할 생각이다. 그리고 노파심에 하는 말인데 해외선물은 고위험 중에서도 초고도위험 투자임을 꼭 잊지 말고 많은 공부를 한 뒤 모의투자부터 하는 것을 추천한다. 

     

     

     

     

     

    갭하락 도지후 음봉은 강한 하락 신호이다. 비슷하다고 잡았다간 지하10층간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